박은선 휴먼스타코칭연구소 대표, EBS 방송출연 '열정뽐내' (국제뉴스)

2022.04.21

기사원본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24609 


박은선 휴먼스타코칭연구소 대표, EBS 방송출연 '열정뽐내'

온, 오프라인 교육강좌 및 유튜브 영상 등 야심찬 행보를 이어 오다, 이번 EBS '별일없이 산다' 방송출연 까지 섭렵해 '눈길'

▲ 박은선 대표가 EBS '별일없이 산다'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장면.
__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코칭으로 나를 빛내라' 저자 박은선 대표(휴먼스타코칭연구소 대표)가 코칭전문연구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EBS '별일없이 산다' 방송 패널로 출연, 화제가 되고 있다.

박 대표는 전국 각처에 초청 돼 열띤 강의를 펼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등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 분야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며,  온, 오프라인 강의를 통한 코칭 전문연구가로서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발휘히고 있다.

이번 박 대표의 EBS 방송출연은 다양한 매체서비스 활용으로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넓히며 공감대를 자아내고 있기에 더욱 그 의미가 크며, 이러한 발빠른 대응과 행보로 코칭 전문연구가로서의 전혀 손색이 없다는 評을 얻고 있으며, 대중속에 깊숙히 파고들며 호흡하고 있다.

이번 EBS '별일없이 산다' 방송은 조우종 MC와 이동우 MC로 진행됐으며, 박은선 대표등 6명이 출연 해 새해 별일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의 세상편안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은선 대표는 "저는 꿈을 찾고 계신분들의 인생코치, 코칭전문가 박은선 입니다" 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직업상 정말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특별하게는 국가대표 선수분들의 상담도 해드리고 있다." 고 언급했다. 특히, 국가대표들이 가슴에 태극기를 달면 모든 걸 이뤘다고 우리들은 생각하지만 사실 그들에겐 더 큰 고민과 목표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가 갈수록 체중이 자꾸 늘어서 스스로한테 위로를 하게 되는 데 이를테면 '나잇살이다, 어쩔수 없다"는 등 하지만 이러한 외적목표가 아닌 내적 목표 즉 내적다이어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건 강의나 코칭 등 대인관계에서 나의생각이나 의식 등 내 생각만 고집하게 되는 이유가 바로 나의 자아가 뚱뚱해졌기 때문이다" 라고 언급했다.

그래서 " 내적 다이어트는 뚱뚱해지는 나만의 생각 , 의식 즉 뚱뚱해지는 자아인 '에고'를 빼는 다이어트를 뜻하며, 우리는 내면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또한 계획을 잘세우기 위해서는 '만다라트'라는 게 있는데, 오타니 쇼헤이라는 일본 야구선수의 예를 들면서 이 선수의 감독이 "나는 기술을 가르쳐 주기보다는 생각을 가르쳐 주고 싶다" 즉 그 생각하는 방법중의 하나가 '만다라트' 라는 것.

이는 한해의 핵심목표를 잡고 그에 따른 중요한 목표들을 적고 그 목표에서 파생되는 총 64개 세부계획을 작성하는 것. 그래서 매년 만다라트를 작성해서 계획을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0년에는 이청득심! 귀 기울여서 경청하고 서로의 마음을 알아주는 해가 됐으면 좋겠고, 인공지능 AI가 유일하게 할수 있는 게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 그래서 공감과 경청을 통해 이청득심하는 한해가 됐으면 한다" 라고 강조하며, 방송 프로그램을 마쳤다.

▲ EBS '별일없이 산다' 방송장면. 박은선 대표(左 첫번째)

이번 EBS '별일없이 산다' 방송 패널로 출연 한  박은선 대표는 그간 연구해온 과제들을 집대성 해 '코칭으로 나를 빛내라' 라는 책자를 발간 해 지난 2018년 10월 27일 출판기념회를 성대하게 개최하며, 세간의 화제가 된바 있다.

__

또한 유튜브 영상 제작 등 온,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제공 및 다양하고 풍부한 컨텐츠 구성으로 내실있는 리더양성에 일익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들의 멘탈코치로서 선수트레이닝 등 각 분야에 적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 해 멘탈코칭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양궁국가대표팀 선수단 스포츠멘탈 코칭도 담당하며
고도의 집중도를 완성시키고 있다.

이렇듯, 온, 오프라인 교육강좌 및 유튜브 영상 등 야심찬 행보를 이어 오다 이번 방송출연 까지 섭렵해 그의 열정을 지닌 노력도에 주위에서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으며, 끝없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은 끝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은선 대표는 전주대 국제경영학과 석사, 남서울대 코칭학과 박사과정을 수료 중에 있으며, 前 산업자원부 공무원 등을 역임했고, 양궁국가대표 선수단 심리코칭 전문코치, 포스코(광양, 포항)가업코치 전문강사 등 국내기업, 공기업, 관공서 강의 등 강의예약이 쇄도하며, 다수 출강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객센터
010-3005-9844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온담 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