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안힐링센터&온담커뮤니케이션, 컬러소통강사 양성과정 1기 마무리 (서울경제)

2022.04.21

기사원본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QYLR3A3K
 
 
 

사회사회이슈
마음안힐링센터&온담커뮤니케이션, 컬러소통강사 양성과정 1기 마무리
컬러심리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마음안힐링센터(안진희 대표)와 교육강사&콘텐츠 영상플랫폼 업체 온담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민수경)이 콜라보로 손잡고 개설한 ‘컬러소통강사 양성과정 1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11월 9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컬러소통 강사 양성과정에는 이미 전국에서 소통 강의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강사들이 참여했다. 민수경(온담커뮤니케이션 대표), 이성란(한국재무심리연구소 대표), 박은선(휴먼스타터칭연구소 대표, 온담커뮤니케이션 전주지사장), 박주희(발란스핏 대표), 최연수, 류수민, 엄희정, 이영재, 안선경, 권보근, 선양근, 김민선 등 이미 교육강사업계에서 쟁쟁한 베테랑 강사들이 참여함으로써 컬러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얻게 됐다.

강좌를 주관한 온담커뮤니케이션의 민수경 대표이사는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기개발을 해야 하는 강사들의 고충을 알고 있기에, 새롭지만 깊이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교육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자사는 안진희 대표의 컬러 강의 유튜브 채널 제작, 관리를 매니지먼트하면서 컬러 심리를 접하게 됐다. 이후 컬러와 소통교육의 연결고리를 발견했고 교육 콘텐츠로 매력적이라는 직감이 맞았다. 한 데 모인 베테랑 강사들이 새로우면서도 깊이 있는 콘텐츠에 대한 필요성에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모이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온담은 전문 강사와 콘텐츠가 모이는 플랫폼이니만큼 앞으로도 ‘온담이라면 믿고 들을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담은 지난해 강사전문 유튜브채널 ‘온토리TV’를 개설한 데 이어 최근 지사 설립, 관련 기관들과의 MOU 체결, 강좌 개설 등으로 오프라인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강좌개설 역시 온담 오프라인에서의 활동 보폭을 넓히려는 시도의 일환이다.

‘컬러소통’이란 각각이 가진 고유한 컬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다름을 인정하는 일련의 소통 과정을 컬러로 접근하는 방식이다. 교육생 입장에서는 기존의 교육과는 달리 진단지 등의 도구가 아닌 컬러 보틀(color bottle)이라는 시각적 도구를 활용하는 만큼 흥미롭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컬러 심리 등의 이론적, 과학적 배경을 바탕으로 대인 의사소통, 갈등관리, 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내면 치유와 힐링까지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교육 시장 내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컬러소통과정이 종료된지 채 한달도 되지 않았지만, 그들의 향후 활동 움직임은 벌써 분주하다. 이미 일정이 확정된 12월 일산 학생들을 대상으로 1기 강사들의 강의를 시작했다. 마음안힐링센터와 온담커뮤니케이션은 향후에도 힘을 합해 예비 부부 및 부모 교육은 물론 기업과 단체 소통교육, 힐링-치유를 접목한 콘텐츠로 더 다양한 교육 양상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발 빠르게 움직여 보다 나은 교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그들의 바람이 어떻게 실현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미디어센터김동호 기자 ico_email_b.svg dongho@sedaily.com


고객센터
010-3005-9844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온담 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로!

확인